▲ 3월 4일 개관식을 앞두고 있는 수해양관 청경라운지 내부 모습으로 인쇄기 및 그 외 비품들로 채워질 예정이다.

우리 대학 여수캠퍼스 수산해양대학(이하 수해대) 1층에 학생들을 위한 휴게공간인 '청경라운지'가 이번달 4일에 개관식을 갖는다.


이번에 개관한 청경라운지는 휴게공간이 부족했던 수해대와 인근의 학생, 교직원들이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 될 것으로 보인다.


청경라운지에는 그룹스터디나 연구모임을 원하는 학생들을 위한 탁자가 배치되어 있으며 PC실에는 간단한 웹서핑이나 인터넷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컴퓨터 24대가 설치됐다. 또한 수해대 학생회에서 운영하는 카페가 들어서 휴식을 원하는 학생들에게 휴게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기타 시설로는 멀티미디어 전산수업이 가능한 공간과 교수와 학생의 가능한 공간과 교수와 학생의 기증 논문집이나 학술지 열람과 함께 학생들이 이용할 수 있는 인쇄기 설치됐다.


수해대 재학생 김승철(양식생물학전공·09)씨는 "그간 수해대는 이렇다 할 휴게공간이 없어 학생들은 거리가 먼 도서관 휴게실이나 인문사회과학관의 스튜던트라운지를 이용해야 하는 불편이 있었다"며 "청경라운지가 체계적으로 관리되고 효율적으로 이용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사는 대학본부와 수해대 행정실이 공동으로 진행했으며, 그 자리에 있던 해양경찰학과의 멀티미디어실과해양안전시스템실은 이학관 5층으로 이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