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팀학습실은 부족한 학습공간을 충족시키고, 그룹학습 분위기를 만들기위해 지난해 추가적으로 개설됐다. 하지만 이용 빈도가 낮아 적극적 홍보가 필요하다.

우리 대학 학생회관 5층에 위치한 팀학습실이 지난해부터 운영되고 있지만 학생들의 사용이 저조한 상황이다.


팀학습실은 여수캠퍼스 학생들의 학습능력 향상과 그룹학습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지난해 학생회관에 추가적으로 개설됐다. 이후 교학과 측은 페이스북과 게시판을 통해 홍보활동을 펼쳤다. 하지만 홍보에도 불구하고 학생회관 팀학습실은 도서관 스터디룸보다 이용 빈도가 낮다. 지난 9월부터 2달 동안 학생회관 팀학습실 이용건은 221건으로 도서관 스터디룸 이용건수(748건)의 29%에 그쳤다.


팀학습실은 위치상으로 학생회관 맨 윗 층에 있어 동아리 소속 학생들이 아니면 발걸음이 힘들다. 일부학생들은 팀학습실의 존재조차 모르고 알았어도 이용신청 방법을 모르는 경우가 있었다.


문화사회과학대학 재학생 ㄱ씨는 “공부일촌을 위해 모임장소를 찾다가 관찰자의 추천으로 우연히 알게 되었다”고 전했다. 신입생 ㄴ씨는 “학생회관에 팀학습실이 있는지도 몰랐다”고  말했다.


취업지원팀 관계자는 “부족한 학습공간을 충족시키기 위해 새로 리모델링 공사를 했음에도 팀학습실 이용빈도가 적다”며 “학생들의 많은 이용 바란다”고 안타까움을 전했다.


팀학습실은 경력 및 직업개발시스템 홈페이지-부가서비스-공간예약-팀학습실로 신청하고 이용 전 학생회관 2층 취업지원팀을 방문해 팀학습실 열쇠를 수령하면 된다. 더 자세한 사항은 교학과 취업지원팀(☎061-659-623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